국내논문게재(2013년~)

국내논문
연도등재연번논문제목학회학회지명연월
2018년 등재지 77강한 조직문화와 혁신성과 사이에서 조직양면역량의 매개효과

 

연세경영연구2018.02
2018년 등재지 76삼성전자의 조직정체성 형성과정

 

경영사연구2018.02
2017년등재지75기부자의 조절초점과 기부수혜자의 표정제시방식이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연구2017.02
2017년등재지74남녀평등 조직문화가 여성관리자의 직무배태성에 미치는 영향

 

기업경영리뷰2017.02
2017년등재지73조직정체성이 조직기반자존감에 미치는 영향과 조직사회화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2017.02
2017년등재지72창업자와 조직문화: 오이솔루션 사례

 

기업경영리뷰2017.02
2017년등재지71기부수혜자와 기부자 특성의 상호작용을 통한기부의도 효과에 관한 연구

 

문화산업연구2017.03
2017년등재지70스포츠 소비경험 유형과 정서적 반응간의 관계

 

서비스경영학회2017.03
2017년등재지69B2B거래에서 파트너의 CSR활동 지각과 관계혜택 간의 관계

 

유통경영학회지2017.04
2017년등재지68기업위기에 대한 심리적 메커니즘 고찰: 기업신뢰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2017.04
2017년등재지67폐쇄루프 공급망 모델 최적화를 위한 적용형혼합유전알고리즘 접근법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2017.04
2017년등재지66미래 혜택발생의 시점제시가 금융상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절적 적합성 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2017.05
2017년등재지65심리적 거리가 여행사 패키지 상품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2017.05
2017년등재지64B2B거래에서 파트너의 CSR활동이 거래 상대방의 거래비용지각에 미치는 영향

 

유통경영학회지2017.06
2017년등재지63기업위기 유형에 따른 기업의 대응전략이 소비자의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규모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2017.06
2017년등재지62디자인 애착과 브랜드 애착이 제품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2017.09
2017년등재지61사회적 배제자들에게 쾌락재는 기부를 자극시키는가?

 

문화산업연구2017.09
2017년등재지60세대 간 인지연령의 차이가 소비추구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경영학회2017.09
2017년등재지59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은 어떻게 기업의 혁신성을 창출하는가?

 

유통경영학회지2017.10
2017년등재지58비영리조직의 조직문화 변화 사례

 

경영교육연구2017.10
2017년등재지57사회적 배제를 지각한 사람들은 금전기부를 선호하는가? 시간기부를 선호하는가?

 

마케팅연구2017.11
2017년등재지56그룹정체성 변화: 두산그룹 사례

 

전문경영인연구2017.12
2017년등재지55기부 감정의 메커니즘에 관한 연구: 수혜자의 효과성 기대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2017.12
2017년등재지54기부활동에 대한 자기중심적 동기가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행복감과 자긍심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2017.12
2017년등재지53퍼네이션 기부활동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연구

 

상품학연구2017.12
2017년등재지52효과적인 기업위기 대응전략에 관한 연구

 

유통경영학회지2017.12
2016년등재지51조절초점과 의사결정 어려움이 고려상표군 구성의 이질성에 미치는 효과

 

소비자학연구2016.12
2016년등재지50기부문화 확산: 기부자의 자아해석 수준과 수혜자의 실체성 지각의 효과

 

문화산업연구2016.12
2016년등재지49도덕적 정체성과 실체성 수준에 따른 기부효과: 심리적 메커니즘 고찰을 중심으로

 

상품학연구2016.12
2016년등재지48대학생들의 우울 증상 유병률과 관련 요인: 호남지역 대상으로

 

신경정신의학2016.11
2016년등재지47기부자의 통제소재와 경험한 사건 극성이 외집단 기부선호에 미치는 영향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2016.11
2016년등재지46B2B거래에서 갈등과 기회주의 통제메커니즘으로서 CSR활동의 역할

 

마케팅연구2016.11
2016년등재지45Integrated Model of Relationship Marketing: Focusing on the Role of Emotional and Cognitive Process

 

상품학연구2016.10
2016년등재지44고령자고용유지제도와 유연조직문화가 고령자고용률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2016.10
2016년등재지43악성행동을 바라본 일반소비자에 관한 연구: 조절초점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2016.10
2016년등재지42구조적 양면성과 균형조직문화 인지 사이의 매개효과 분석

 

경영교육연구2016.10
2016년등재지41Construal Levels and Online Shopping: Antecedents of Visits to and Purchases from Online Retailers' Websites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Distribution & Business구2016.09
2016년등재지40고객접점에서 공감능력과 성과간의 관계: '기업-고객'간의 관계성과를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2016.09
2016년등재지39기업의 문화마케팅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기업이미지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문화산업연구2016.09
2016년등재지38폐쇄루프 공급망 모델을 이용한 혼합형유전알고리즘 접근법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2016.08
2016년등재지37나에게 발생한 긍정적인 일은 기부를 증가시키는가? - 통제소재의 역할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2016.08
2016년등재지36대학생들의 생활 스트레스와 우울 증상과의 관계: 긍정심리의 조절효과

 

우울•조울병2016.08
2016년등재지35Emotional Happiness and Psychological Distance: How Does Happiness and Psychological Distance Change during Vacation?

 

Journal of Distribution Science2016.07
2016년등재지34기업의 자선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가 기업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진정성과 일치성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2016.06
2016년등재후보지33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신뢰, 호혜성, 지각된 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비영리연구2016.06
2016년등재지32조직사회화가 지식공유에 미치는 영향 분석-개인-조직 적합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인적자원관리연구2016.06
2016년등재지31일관성 욕구가 소비자의 구전 후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만족에 대한 귀인과 추천보상의 역할

 

소비자학연구2016.06
2016년등재지30다중 조직정체성 관점에서 조망한 현대그룹 3사의 60년사: 메타정체성 진화과정을 중심으로

 

Korea Business Review2016.05
2016년등재지29조절초점과 의사결정 어려움이 고려상표군 구성의 이질성에 미치는 효과

 

소비자학연구2016.04
2016년등재지28고객만족도 조사 참여가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고객-기업간 관계규범의 역할

 

소비자학연구2016.02
2016년등재지27소비자의 정서적 행복에 대한 여행거리의 효과지역산업연구회지역산업연구2016.02
2015년등재지26Economic Drivers for dynamic lntegration of european stock markets:A nonlinear approach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국제경영리뷰2015.12
2015년등재지25건강지향 소비자 행동에 대한 조사연구한국소비자학회한국소비자학연구2015.12
2015년등재지24제조최적화문제 해결을 위한 혼합형 접근법한국산업정보학회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2015.12
2015년등재후보지23기업의 'CSR활동-고객충성도'간의 관계에서의 심리적 메커니즘 재고찰: 고마움, 신뢰, 만족, 몰입의 매개효과한국비영리학회한국비영리연구2015.12
2015년등재지22권위소구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세대별 차이 연구한국산업경영학회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2015.11
2015년등재지21분산분해와 뎁트랭크를 활용한 정보흐름에 기반으로 시스템 위험 측정에 관한 실증연구한국경영과학회한국경영과학회지2015.11
2015년등재지20Effect of personality and social motive on franchise customer's citizenship behaviorKODISA유통과학연구(JDS)2015.10
2015년등재지19자동차보험 소비자의 서비스 신뢰는 반드시 충성도로 연결되는가? - 사회책임적 소비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한국소비자원소비자문제연구2015.08
2015년등재지18인적자원관리가 고령자고용률에 미치는 영향한국경영교육학회경영교육연구2015.08
2015년등재지17노동조합의 활성화정도와 노사협력이 고령자 고용률에 미치는 영향한국기업경영학회기업경영연구2015.08
2015년등재지16구성원의 조직정체성과 이미지 지각이 조직동일시 및 지식공유에 미치는 영향 연구한국생산성학회생산성논집2015.07
2015년등재후보지15일반대학생과 의과대학생의 스트레스와 삶의 만족도 비교한국정신신체의학회정신신체의학2015.06
2015년등재후보지14소비자의 자아해석수준이 CSR활동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 도덕적 정체성의 조절효과한국비영리학회한국비영리연구2015.06
2015년등재후보지13대학생들의 삶의 만족도와 관련요인 : 스트레스를 중심으로대한 우울-조울병 학회우울-조울병2015.06
2015년등재지12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기업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호혜성 지각과 신뢰의 매개역할한국전략마케팅학회마케팅논집2015.06
2015년등재지11사회적배제를 지각한 사람들의 과시적 소비관계 연구한국소비문화학회소비문화연구2015.06
2015년등재지10개인-조직 가치 일치와 조직 기반 자존감이 조직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한국인적자원관리학회인적자원관리연구2015.06
2015년등재지9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ween Donation intention and cognitive age in aging societyKODISA유통과학연구(JDS)2015.05
2015년등재지8제품 패키지의 유닛 이미지가 제품양 추정에 미치는 효과한국소비자.광고심리학회한국심리학회지:소비자-광고2015.05
2015년등재지7비영리 단체 이미지가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한국소비자학회소비자학연구2015.04
2015년등재지6역물류네트워크를 이용한 생활폐기물 처리 호율화 방안 - D광역시를 중심으로한국산업정보학회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2015.04
2015년등재지5Technology innovation activity and permanent shareholder wealth한국재무관리학회재무관리연구2015.03
2015년등재지4인터넷 검색 목표와 소비자의심리적 반발 성향이 팝업광고에대한 짜증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학회광고학연구2015.02
2015년등재지3The effects of human resource management on employees' job satisfaction: a perspective of foreign workers in korea한국무역연구원무역연구2015.02
2015년등재지2SNS 활용에 대한 세대별 차이 연구한국산업정보학회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2015.02
2015년등재지1조직수준의 학습조직화가 개인수준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교차수준 분석대한경영학회대한경영학회지2015.02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