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박종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은 1966년 설립된 이래 개교 54주년이 되는 전통있는 지방사립 의과대학입니다. 현재까지 6,000명의 의사와 2,000명의 간호사를 배출한 국내 명문 의과대학으로서 졸업 동문들이 의학과 보건학 분야의 발전을 위해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은 우리나라 최초 민립대학인 대학 설립정신을 이어받아 지역사회의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와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의료인 양성을 사명으로, 인간존중의 의료인, 통합적 시각을 갖춘 역량 있는 의료인 그리고 지역과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의료인 양성을 목표로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은 지역사회와 국가의 요구에 부응하고 4차 산업시대에 걸맞는 의료인재 양성을 위해 충실한 의예과 교육과정의 운영, 기초의학과 임상의학 교육 영역의 통합적 연계, 임상의학 실습과정의 효율적 운영, 다양한 의료 인문학과정 및 실험의학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유수의 대학과 해외실습 교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의료인으로서 지녀야 할 윤리성과 통합적 사고력을 갖추고,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이며 국제적인 안목을 지닌 의료인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것입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은 역량있는 의료인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고, 의사로서의 전문직업성을 발휘하며, 환자와 소통하고 배려하는 윤리적인 의료인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조선대학교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에 많은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학대학장 / 의학전문대학원장 박 종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