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장 류시천

문화창조시대를 견인하는 미술-디자인-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어제처럼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은 1946년 조선대학교 개교와 함께 개설된 문예학부 <예술과>를 모태로 탄생하엿습니다. 74년이라는 역사는 호남 최고의 미술대학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국내 대학 중에서도 서울대학교 미술대학과 함께 가장 연륜이 깊은 대학입니다.

미술대학은 2020년부터 <미술체육대학>으로 확대 개편하여 새롭게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3개 학부 8개 학과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 중에서 미술-디자인-만화애니메이션 분야는 회화학부(서양화, 한국화), 문화콘텐츠학부(현대조형미디어, 시각문화큐레이터, 가구도자디자인), 라이프스타일디자인학부(실대디자인, 섬유패션디자인), 시각디자인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디자인공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향의 도시 광주는 대한민국 문화창조시대를 이끌 중심도시임이 분명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비엔날레, 디자인비엔날레,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광주디자인센터, 광주문화재단 등 광주 곳곳에 잘 갖춰진 문화예술 인프라를 기반으로 우리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미술) 학생들이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32명의 전임교수와 100명의 강사가 지도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선대학교 미술체육대학장 류시천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