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산업을 이끌어가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한 양성교육

조선대학교 화학과

학과소개

반갑습니다.
여러분이 방문하신 이곳은
연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는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홈페이지입니다.

조선대학교  화학과장  김 호 중

세계는 무한 경쟁 시대에 돌입하여 적극적으로 움직이며, 주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선점하여 개척하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는, 미래의 유망 분야인 나노, 바이오, 에너지 분야 발전의 중심지로 성장하고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화학 인재를 배출하는 요람으로 만들기 위해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는 1946년에 공업화학과로 신설되었고, 1948년에 지금의 화학과로 명칭을 변경한 다음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하여 현재까지 다수의 학부와 대학원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자연과학대학 화학과 졸업생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은 우리 모두의 소중한 자산으로 축적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는 학부에서는 기본에 충실하고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연구 수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유기화학, 물리화학, 무기화학, 생화학, 고분자화학, 분석화학과 같은 기초적인 학문 분야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대학원 과정에서는 나노, 바이오, 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 관한 연구와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는 국내 화학계뿐만 아니라 세계 화학계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선대학교 자연과학대학 화학과장 김 호 중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