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학당 소개

개요

- 조선대학교 한국어학당은 국제화, 다문화 사회 속에서 한국어의 위상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한국어 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부설 교육기관입니다. 한국어학당은 한국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매년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준비하며 첨단의 교육 시설을 갖추고 우수한 강사진들을 확보하여 최상의 한국어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한국어학당의 교수진은 모두 한국어 교사 양성과정을 거친 석사 학위 이상 학력의 소지자들로 한국어 교육에 대한 확고한 철학과 풍부한 교육 지식을 토대로 최대의 교육 효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학당에서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2회에 걸쳐 ‘한국어교사 양성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수준 높은 전문 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한국어학당의 교육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가장 빠르고 능률적으로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 교육의 현장에서는 다양한 학습자 유형의 요구들을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한국어 교수법에 대한 정기적인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계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 한국어학당은 지난 2008년 법무부가 추진한 <이민자 사회통합 및 다문화 이해 증진을 위한 ‘ABT대학지정공모’>에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법무부의 다문화 이해 증진 및 이민자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광주·전남 지역 거점 대학으로서 ‘연구’와 ‘교육’, ‘봉사’라는 세 가지 측면의 통합적 접근을 목적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실정에 맞는 사회통합정책의 개발 및 추진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