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학장 석 주 연

미래와 현장, 그리고 인성이 살아있는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안녕하세요?
무등산 자락 호남 최초의 사립대학으로 자리 잡은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은 1965년 설립 동기가 민간에 의한 민간을 위한 민간 교육에의 순수한 열망이었습니다. 사람다운 인재를 길러내겠다는 올곧은 마음이었습니다. 이러한 열망과 염원은 이후 호남 지역 및 우리나라 전역에 걸쳐 탁월한 전문성과 따뜻한 인성을 가진 수많은 중고등학교 교사와 교육 전문 인력의 배출과 활약으로 꽃피었습니다.

그동안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은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에 의한 네 번의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포함 매번 탁월한 평가를 받아옴으로써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교육의 중추로서 그 이름을 드높여왔습니다. 선도하는 연구와 교육을 행해온 우수한 교수진, 현장과 인성을 바탕으로 남다른 교육 전문성을 키워온 재학생 및 졸업생, 유능하고 헌신적인 직원들이 어울려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은 2개의 지방대학특성화 사업(CK-1) 사업단 선정, 시민교육양성 사업단의 선정과 운영을 바탕으로 지역을 넘어 전국을 무대로 우리나라 교육의 특성화와 혁신에 실질적인 기여를 해왔습니다.

조선대학교 사범대학 내 교과교육연구소, 중등교원연수원, 교직부, 학교 내 교수학습지원센터 등은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의 혁신을 내실 있게 뒷받침해 옴으로써 교육 혁신 지원의 전초 기지 역할을 해왔습니다. 조선대학교 사범대학과 연계한 교육대학원은 우수한 교사의 양성과 재교육으로 지역의 교육 현장에 생기와 숨결을 불어 넣어주고 있습니다. 사범대학 내 PBL실, 스마트 강의실, 수업행동분석실, 학당, 임용고사지원센터 자료실, 학생회실, 동아리실 등 교육 지원 시설은 사범대 교육의 현장성과 전문성을 제고하게 하는 실질적 장이 되어 왔으며 우수한 교육 후속 세대 양성을 위해 조성된 사범대학 동창회 장학금을 비롯 다양한 교내·외 장학금은 사범대 내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학업 환경을 제공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조선대학교 사범대학은 교수, 재학생 및 졸업생, 직원, 그리고 지역 사회와 더불어 미래지향적이고 지속가능한 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감으로써 최우수 사범대학으로서의 명성과 품위를 이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