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와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만화애니메이션 전문인력 양성!

조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과목소개 _ 2학년

2학년 1학기

전공기초 Foundation Subjects

교과목소개
이수구분과목내용
전공필수만화애니메이션기초
Comics & Animation Basics

웹툰 및 출판만화 제작 기초/ 칸, 잉킹, 말풍선, 캐릭터, 동작작법, 극화 이론 및 제작


2D 애니: 12원칙 응용 동작 연구(걷기, 뛰기, 던지기, 점프, 자유동작) /
타이밍, 레이아웃 연구

전공선택컨셉디자인
Concept Design
컨셉디자인을 위한 기초(이론과 실습) : 캐릭터, 배경, UI디자인 등
전공선택3D컴퓨터그래픽스기초2
Basics of 3D CG 2
캐릭터 모델링 5종(남자, 여자, 노인, 아이, 개인 캐릭터) & 셋업기

3DMax 움직임 표현 1: 공튀기기, 스탠드 점프, 걷기, 뛰기, 웨이트(엠엔케이)
전공선택영상언어
Image Language
애니메이션 및 영상 제작을 위한 기초 영상문법 이론과 단편영화 제작
DSLR 카메라 촬영 및 프리미어 초급
전공선택카툰과 일러스트레이션
Cartoon & Illustration
카툰 아이디어 발상과 제작, 일러스트레이션 시리즈 기획 및 제작
전공필수프로젝트기획워크샵3
Project Planning Workshop 3
1) 대학생활 지도(특강 및 프로젝트 참여)
2) 평생지도 학생 면담

2학년 2학기

전공심화 Advanced Subjects

교과목소개
이수구분과목내용
전공선택만화·애니메이션창작1
Create Comics & Animation 1
스팟 애니메이션 기획, 연출(영상언어, 편집, 신체언어, 음향 등) 및 관리

2화 분량의 단편만화(출판 또는 웹툰) 기획, 연출, 제작 실습

게임 컨셉일러스트(인물 캐릭터) 기초, 기획·연출·제작 실습
전공선택만화·애니메이션실습1
Comics & Animation Practice 1
마야 모델링

스토리 개발/ 캐릭터 개발/ 선 기법/ 칸 연출 / 디지털 만화 테크닉 / 단편 만화 사례분석

게임 컨셉일러스트(메카닉 디자인과 크리쳐) 기초, 기획·연출·제작 실습 (메카닉 디자인 또는 갑옷 디자인 중에서 선택 또는 모두)
전공선택만화·애니메이션테크닉1
Comics & Animation Technic 1
3DMax 움직임 표현2: 피칭, 점핑, 자유동작(엠엔케이)

(출판만화 중심)실험만화 및 작가주의 만화 기법 연구 및 제작

게임 컨셉일러스트(배경) 기초, 배경 스케치와 배경 컨셉아트 병행
전공선택영상그래픽1
Digital Imaging 1
만화애니메이션 전공자를 위한 영상디자인 기초 중심의 뮤직비디오 또는 프로모션 비디오 제작 (프리미어 중급, 에프터이펙트 초급)
전공선택 스토리텔링1
Story telling 2
만화 스토리텔링 이론(다양한 장르별 사례), 이론 100%

만화 스토리텔링 실습(스토리텔링 작법 중심), 이론 50%+실기 50%
전공필수프로젝트기획워크샵4
Project Planning Workshop 4
1) 대학생활 지도(특강 및 프로젝트 참여)/ 전공심사 실시
2) 평생지도 학생 면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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