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사근사근사근사근은 사람의 상냥하고 부드러운 성격이나 생김새를 가리키는 뜻으로 상담심리학도로서 갖추어야 할 성향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사근사근에서는 심리극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체험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심리극이란, 사이코드라마(psychodrama)라고도 하며 내담자의 문제를 연극의 틀과 기법을 이용하여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집단 정신요법입니다.
저희 사근사근에서는 이러한 심리극이 어떠한 과정으로 내담자의 이야기를 풀어가는지 또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몸소 경험하고 직접 심리극을 꾸려나가면서 상담자가 지녀야 할 자질과 기술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매달 마음숲 심리상담 센터에서 진행되는 ‘박희석’ 교수님의 심리극을 체험하는 것 이외에도 그것을 토대로 저희만의 새로운 심리극과 상담과정을 꾸려나가는 활동을 합니다.

불치하문(不恥下問)불치하문(不恥下問)은 중앙도서관 독서토론클럽에 속해 있는 동아리이자, 상담심리학과 내 독서토론 동아리입니다.
불치하문은 상담심리학과 오지현 교수님께서 몇몇 학생들과 책을 읽고 담소를 나누는 소그룹 모임으로 시작되어 이제는 하나의 동아리로 자리 잡으며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동아리의 주요 활동은 주마다 (상담심리 전공과 관련된) 책을 읽고 토론을 하는 것입니다.
불치하문(不恥下問)이란 ‘아랫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름의 의미에 걸맞게 모든 동아리원이 동등한 위치에서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전달하고, 그를 통해 서로에게 배움을 주고받습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정서적 교류와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개인의 의사소통 기술을 늘릴 수 있다는 것이 우리 불치하문의 큰 장점입니다.

아띠‘아띠’는 상담심리학과의 멘토링 동아리입니다.
순우리말로 친한 친구라는 뜻을 가진 아띠는 동아리 내의 멘토 멘티 활동을 통해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멘토링 교육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기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상담심리학과의 특성에 맞게 익명 고민 상담, 기관협력 멘토링 교육, 가상 멘토링, 전문기관 멘토 초청 강연 등의 활동을 통해 흥미롭고 쉬운 멘토링 연습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희 동아리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선후배간 친목을 도모하고 학과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습니다.

라비앙로즈라비앙로즈 동아리는 이상심리 영화감상 및 토의 동아리입니다.
샤인, 싸이코, 양들의 침묵과 같은 이상심리를 주로 다루는 영화들을 감상합니다.
감상 이후 동아리원끼리 영화에 나온 이상심리, 그에 따른 심리치료 기법에 관해 이야기하며 감상 이후 자신의 느낌점을 다른 동아리원들과 나누는 활동 등을 합니다.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