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표

교육목적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은 본 대학교가 추구하는 건학이념 및 교육목적에 입각하여 교육이론을 연구ㆍ개발하고 이를 기초로 하여 한국교육계에서 중추적 지도자가 될 유능한 인재르 양성 할 목적으로 1979년에 문교부의 인가를 얻어 설립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많은 졸업생들이 교육자 및 교육관련 전문가로서 한국의 사회에 봉사하고 있으며, 본 교육대학원은 미래의 한국의 교육 및 사회교육을 이끌어 갈 교육전문가의 양성, 현장교사의 재교육 및 교사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목표

유능한 교과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질과 능력의 향상(계속교육)

  • 교과교육 전문가로서 전공교과의 새로운 이론 및 연구 동향을 탐색하고 교육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을 체득하게 한다.
  • 교육현장에서 교수-학습개선을 위한 심화된 교육기술을 창의적으로 개발하고, 첨단 교육 기자재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다양한 교육관련 전문인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의 신장( 전문교육)

  • 전공영역에서 요구되는 교육내용 및 교수방법에 대한 심화된 전문지식을 함양하여 교육전문가로서?l 학문적 수월성을 추구한다.
  • 새로운 학교문화의 창출자로서 정보화ㆍ세계화 시대로의변화를 이해하고학생의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 교육프로그램 개발능력, 교수 - 학습능력, 정보통신 활용능력, 상담교육능력 등 학교와 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제반 실무능력을 배양하여 다양한 교육전문가로서 이론과 실제의 능력을 기른다.

우수한 예비교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과 전문성의 육성( 양성교육)

  • 바람직한 교직관과 교육의 본질에 대한 바른 인식을 통하여 투철한 사명감을 기른다.
  • 전공교과의 내용과 교수방법 등에 대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그것을 교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교육목표

하단배경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