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역량 분석 - 2020학년도

2020학년도 학과별 역량 분석 보고서(발간: 2021년 2월)

 

가. 추진 배경 및 목적

 -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다양한 수요자의 성향과 현황을 파악하고 

   교육의 질 향상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선진 교육시스템을 구축

 - 규정과 제도적 절차에 근거하여 대학 차원의 성과 공유 및 환류 체계 운영

 

나. 주요내용

 - 정량지표(2020학년도 기준)

   : 학과 KPI/3C 역량 진단/수업 평가/교과목 CQI 보고서/교육수요자 만족도

 - 정성지표(2020학년도 기준)

   : 교육과정 CQI보고서, 전공능력 자체 진단 평가, 교육과정 편성 컨설팅/인증, 전공교육과정 인증

 

다. 기대효과

 - 학과별 전반적인 역량 정보를 바탕으로 장·단기 개선과제 도출 및 교육과정 개선과 환류 절차 운영

 -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유·무형의 교육서비스 개선사항 도출


 

하단배경영역